쌓고 쌓다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local.properties에 저장한 값 사용하는 법 본문
노출되면 안되는 값을 local.properties에 저장하고 사용하고 싶다.
그럼 다음과 같이 사용하자.
local.properties
serverAddress = "10.0.2.2"
먼저 local.properties에 Key와 Value로 작성해주자.
이제 build.gradle.kts에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추가해줘야한다.
import java.io.FileInputStream
import java.util.Properties;
var properties = Properties()
properties.load(FileInputStream("local.properties"))
properties를 사용하기 위한 과정이다.
android {
defaultConfig {
...
// 읽기 과정 - BuildConfig에 등록
buildConfigField("String", "SERVER_IP", properties.getProperty("serverAddress"))
}
local.properties에 작성한 Key인 serverAddress를 BuildConfig에 SERVER_IP로 등록하겠다는 것이다.
android {
// 읽기 과정
buildFeatures {
buildConfig = true
}
}
AGP? 8.0부터 기본적으로 BuildConfig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있어 에러가 뜰텐데
위의 코드를 작성하여 활성화 과정이 필요하다.
빌드 해보면 아래의 경로 BuildConfig가 생성된다.
BuildConfig
public final class BuildConfig {
// Field from default config.
public static final String SERVER_IP = "localhost";
}
등록한 변수는 다음과 같이 "BuidlConfig.이름"으로 사용할 수 있다.
'프로그래밍 > 안드로이드 스튜디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LocationManger 위치 정보를 못가져올때 (0) | 2023.12.30 |
---|---|
[안드로이드 스튜디오]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Continue 버튼에서 안넘어갈때 (0) | 2023.12.22 |
java.lang.classcastexception: com.google.gson.internal.linkedtreemap cannot be cast to ... (0) | 2023.12.06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