쌓고 쌓다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LocationManger 위치 정보를 못가져올때 본문

프로그래밍/안드로이드 스튜디오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LocationManger 위치 정보를 못가져올때

승민아 2023. 12. 30. 17:54

내 상황은 이랬다.

 

다음과 같이 위도 경도를 로그를 찍어서 위치 정보를 잘 가져오는지 확인하고 있었다.

 

 

 

아마 이 글을 보는분들은 가상 폰 또는 실제 폰에서 위치 정보를 가져오지 못하는 상황일 것이다.

 

다음과 같이 onnLocationChanged 콜백 함수를 등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.

 

문제의 부분은 다음과 같다.

locationManager.requestLocationUpdates(LocationManager.GPS_PROVIDER, 500, 0, locationListener);
locationManager.requestLocationUpdates(LocationManager.NETWORK_PROVIDER, 500, 0, locationListener);

 

GPS_PROVIDER과 NETWORK_PROVIDER의 차이가 문제가 된다.

 

실내에서 내가 GPS_PROVIDER를 사용하려고하니 onLocationChanged 함수가 잘 실행이 안되었다.

GPS_PROVIDER는 실외를 위한것으로 실내에서 정확히 동작하지 않았다.

NETWORK_PROVIDER는 실내를 위한것이다.

 

현재 내 경우에는 GPS_PROVIDER를 사용했으며 실내에서 작업중이였다.

이상하게 잘 되던 콜백함수가 호출이 안되는 것이다. ( 개발 장소는 바뀜 ! )

 

구글링하다가 혹시나하는 마음에 실외로 나갔더니 위치 정보를 잘만 가져온다...

 

여러분은 잘 되던 상황이였으나 갑자기 안되는 상황이거나

그냥 첨부터 잘 안되는 상황일 것이다.

 

GPS_PROVIDER를 쓰고 실외에서 해보던지 NETWORK_PROVIDER를 사용하여 실내에서 해보자.!

Comments